본문 바로가기
이건 무엇인고?

유자가 들어있는 빵이 여수에 있네요

by 프리랜서 김과장 2018. 6. 15.

 와이프가 친구들과 함께 여수에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면서 이것 저것 사왔습니다.

그 중 반겼던 것은 역시 먹거리겠지요.

여수에서 유명하다는 여수유자빵으로 유명한 거북선 유자빵은 상당히 특이했습니다.

빵에 유자가 들어있다니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저는 양념장을 만들때 유자향이 나는 것을 좋아해서 유자폰즈를 많이 넣고는 하는데 유자가 빵에 들어가 있다니 상당한 기대를 하게 되더군요.

포장에 거북선이 웃고 있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아지는 군요.



냉장하여 차게 해서 커피와 함께 먹으라고 하여 커피를 바로 준비하였지요.



오오~ 비주얼이 상당합니다.

사진을 잘 찍지 못하는 제가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군요.



가운데에 흰 크림이 올려져 있는데 유자향이 화악 올라오는 군요.



반을 갈라보니 흰 크림이 빵의 아래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와이프님께서 여수바다와 함께 찍은 사진인데 저보다 낫군요.



빵이라기보다는 케잌으로 불러야 할 맛입니다.

단팥빵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퍽퍽한 느낌이 나서 커피를 함께 먹어야 했습니다.

가운데에 왜 흰 크림이 있었는지 확실히 이해가 갔습니다.

퍽퍽한 느낌을 가운데에 있는 흰 크림이 상당히 없애주더군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만한 맛이기는 합니다만 빵을 먹을 때 올라오는 유자향은 확실히 좋았습니다.

빵 자체의 비주얼이 워낙 훌륭하다보니 사람들이 먹기 전에 여수바다와 함께 사진 한번씩 찍고 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수에 간다면 한번 들려서 사먹어볼만한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