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초보 여행자를 위한 대만 여행안내서-3

by 프리랜서 김과장 2018. 3. 12.

8월 7일(첫째날)


13:00

버스에 짐을 실을 때 꼭 배기지 택을 받고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1819번 종점인 메인스테이션까지 버스로 이동한 후 짐을 내릴 때 배기지 택을 다시 기사에게 주면 됩니다.

메인 스테이션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지하철로 이동하면서 미리 지하철표를 사봅시다.

메인 스테이션역과 시먼역까지의 거리는 꽤 가까워서 걸어가도 20분이면 갑니다.

대만의 지하철은 지하철역 사이의 거리가 상당히 짧은 편이라서 왠간한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하지만 지하철역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스테이션 역의 넓이가 상당히 넓고 복잡하므로 헷갈릴 수가 있으니 잘 보고 가셔야 합니다.

우리 나라로 친다면 용산역이나 서울역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메인스테이션 역에 들어가서 요기를 해도 좋고 음식점이나 맛있는 곳도 많고 편의점에서도 이런 저런 것을 살 수 있지만 여행을 가서 제일 중요한 것은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도착해서 물론 신기한 것이 많고 보고 싶은 것이 많겠지만 일단 숙소에 가는 것이 우선이니 간단히 요기만 하고 지하철을 타러 갑니다.



아래의 사진은 지하철을 탈 수 있는 티켓을 발권할 수 있는 자판기입니다.

티켓을 발권하는 자판기의 오른쪽 편에 보시면 우리나라 티머니 같은 이지카드도 살 수 있지만 메인스테이션에는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없는 2세대 이지카드만 판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토큰형태의 1회용 승차표만 사고 시먼역으로 가서 이지카드를 사도록 합니다.

한 장에 500NT$(18,000원). 보증금 100NT$가 포함된 가격이며 400NT$만큼 이용이 가능합니다.


 잔액이 부족하면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이동하는 경우에 상당히 유리합니다.

그리고 카드를 사용 후 반환 시 수수료 20NT$는 제외하고 보증금과 함께 남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횟수가 5번 이상이면 수수료도 면제됩니다)

이지카드(유유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MRT승차 요금이 20%할인 된다는 점!

또 MRT와 버스를 1시간 이내 환승하면 버스요금이 할인된다고 합니다.

이런 점을 알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려고 하신다면 이지카드(유유카드)를 꼭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노선도를 보면 각각의 역에 숫자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 숫자가 우리나라 지하철의 1구간, 2구간 같은 형태입니다.

대만의 지하철은 우리나라의 지하철과 마찬가지로 각 노선이 색깔별로 표시되어 있고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것이 상당히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지하철에서는 절대 취식이 불가능합니다.

먹을 것을 들고 타는 것도 불법이고 물조차도 절대 마시면 안됩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는 말도 있듯이 여행을 가서는 여행을 간 나라의 법을 따라야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현재 역이 나와있고 그 역에서 멀리 떨어질 수록 큰 숫자가 쓰여져 있는데 이 숫자에 따라 요금을 부여합니다.

1번 항목에는 지하철 노선도에서 확인한 거리에 따른 숫자를 확인하고 2번 항목에는 인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모두 선택하고 나면 가격이 우측 상단에 나오고 금액을 확인한 후 돈을 넣으면 토큰이 나옵니다.



토큰을 산 후 지하철을 타고 시먼역으로 이동합니다.


1번 출구나 6번 출구로 나오면 숙소로 가는 길이므로 가는 길에 이지카드를 꼭 구매하도록 합니다.

*대만은 지하철에서 음식, 껌, 물 등을 먹으면 벌금 70만원을 내므로 절대 먹을 것을 들고 타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이지카드는 자판기에서 쉽게 구매할 수도 있지만 지하철 인포메이션 센터에 가셔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왠간한 영어로도 대화가 가능하고 이지카드 플리즈라고 말하면 카드 구입비용은 보증금 100NT$이고 얼마를 더 충전할거냐고 물어볼 텐데 여행을 하는 동안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게 될테니 500NT$를 내면 알아서 보증금 100NT$를 제외하고 400NT$를 충전해줄 것입니다.


* transit tw 라는 어플을 보면 환승역, 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대만 오프라인 지도를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는 스타벅스를 찾으면 와이파이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