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초보 여행자를 위한 대만 여행안내서-5

by 프리랜서 김과장 2018. 3. 29.

8월 7일(첫째날)

-이동경로

첫째날에 이동할 전체적인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만 타이페이의 중심부를 이동하며 관광할때 빠지면 섭섭할 관광지를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숙소를 시먼딩에 잡았다는 가정하에 시먼역 근처에 있는 시먼홍러우를 보고 궈푸지니엔관역으로 지하철을 타고 이동합니다.

물론 택시를 타셔도 되는데 대만택시는 요금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서 두명 이상만 된다면 택시를 타는 것이 시간적으로 상당히 유리합니다.

궈푸지니엔관역 1번 출구에서 쭝샤오뚠화역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아이스 몬스터가 나오게 됩니다.

이 아이스 몬스터는 스무시, 삼형매와 함께 대만의 3대 빙수집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스 몬스터가 깔끔하고 제일 향과 맛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른 것은 먹지 못해도 아이스 몬스터는 꼭 가서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아이스 몬스터에서 빙수를 먹으며 수다도 떨고 이런 저런 기념사진도 찍으면서 휴식을 취했다면 대만의 자랑거리인 국립국부 기념관으로 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립국부 기념관은 대만을 갔다면 전시실만이라도 잠시 들러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립국부 기념관은 쑨원에 관한 정보가 많은데 쑨원은 신해혁명을 이끈 혁명가로써 외과 의사이면서 정치가이고 중국국민당(中國國民黨)의 창립자입니다.

또한 중국에서는 마오쩌둥보다 유명한 혁명 선구자로 알려져 있고 대한민국 임시정부 창립에 큰 일조를 한 인물로 우리나라와 중요한 관련이 있는 인물입니다.

국립국부 기념관을 둘러본 후 확 틔인 전경을 보러 대만의 63빌딩인 101타워에 올라가 봅니다.

101타워는 2015년까지 제일 빠른 엘레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엘레베이터를 타면 잠시동안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이 납니다.

물론 저는 아주 싫어하는 느낌입니다.

101타워에는 아주 많은 상가가 있고 관광을 온 사람이라면 꼭 찾아보는 맛집 리스트들이 쭉 늘어서 있습니다.

가격이 좀 쎄다는 것 빼고는 무엇을 선택해도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으니 식사를 하시고 기념품 가게들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101타워의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전망대에 가기 위해서는 5층의 매표소에서 600TWD의 입장료를 내고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101타워의 멋진 전경을 보고 기념사진도 찍고 나면 저녁 시간이 될텐데 대만에 관광을 왔다면 매일 저녁 가야 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늦은 시각에만 열리는 야시장입니다.

대만에는 많은 야시장이 존재하는데 큰 규모의 야시장으로 스린, 닝샤, 사대, 라오허제를 4대 야시장으로 손꼽습니다.

그 중 라오허제 야시장은 제일 큰 규모의 야시장인 스린 야시장보다 조금 작지만 정리가 좀 더 잘 되어 있어 처음 접할 야시장으로 추천합니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가게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가게도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주문하는 것을 보고 있다가 앞의 사람이 주문한 것을 가리키며 똑같은 것을 달라고 바디랭귀지를 구사하면서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오허제 야시장을 어느 정도 구경하고 나면 늦은 밤 시간이 될텐데요.

내일의 관광을 위해서 약간의 요기거리를 사고 숙소에 들어가 간단히 한잔 하신 후에 푹 주무시면 됩니다.

저는 관광지에서 관광을 할 때 여러 곳을 다니며 여러 경험을 하고 기억에 남을 멋진 사진을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타지에서의 익숙하지 않은 잠자리에서 푹 자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익숙치 않은 잠자리에서 잠을 제대로 주무시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될 때는 한국에서 수면유도제를 사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동경로 설명

1. 숙소 -> 시먼홍러우

도보 : 시먼역 입구까지 걸어가면 보입니다.

2. 시먼홍러우 -> 아이스몬스터

지하철 : 시먼역에서 5번 선을 타고 궈푸지니엔관역으로 갑니다.

도보 : 궈푸지니엔관역 1번 출구에서 쭝샤오뚠화역쪽으로 갑니다.

3. 아이스몬스터 -> 국립국부기념관

4. 국립국부기념관 -> 101타워

5. 101타워 -> 라오허제 야시장

* 택시를 타면 10분 정도 걸립니다.

-지하철

타이페이101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2번 선을 타고 따안역으로 갑니다.

따악역에서 1번 선을 타고 난징똥루역으로 갑니다.

난징똥루역에서 3번 선을 타고 송산역으로 갑니다.

송산역 5번 출구로 나오면 보입니다.

6. 라오허제 야시장 -> 숙소

-지하철

송산역에서 3번 선을 타고 시먼역으로 갑니다.